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레퍼런스

레퍼런스

쿨사운드는 음향/영상기기 전문 설치 업체 입니다.

가산동 사무실 JBL CRV 스피커설치 현장

쿨사운드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공간 분류 : 사무실

평수 : 약 25평

용도 :  사무실내 BGM 재생 | 회의 또는 사내 이벤트 진행시 마이크 사용





쿨사운드의 제안

사무실 가운데 위치한 기둥을 포인트로 독특하고 산뜻한 사무공간 입니다.

조용한 사무실에 잔잔한 BGM을 사무실 전체에 들리게 하며, 하루 8시간씩 매일 청취 해야하는 상황이라 스피커를 선정함에 있어 까다롭게 4가지 기준을 적용했습니다.


1.인테리어 소품같은 디자인
2.작은 소리를 넓고 멀리 보낼 수 있는 성능

3.하루에 8시간 동안 들어도 부담없는 부드러움 소리

4.내구성이 좋고 A/S를 받을 수 있는 브랜드 선정


이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 중, 예산과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여 ‘JBL CONTROL CRV’를 최종 선택했습니다. 이 제품은 인테리어 소품처럼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108도의 넓은 지향각과 4인치 우퍼 2개를 통해 작은 볼륨에서도 전체 공간에 소리가 잔잔하게 퍼져 나가, 장시간 청취해도 부담 없는 부드러운 소리로 사무실을 가득 채우도록 설계 하였습니다.





설치전 확인사항

인테리어 진행 여부 파악

설치 전, 먼저 현장의 인테리어 진행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현장 도면과 사진을 검토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현장에서는 부분적으로 인테리어 작업이 진행 중임을 파악했습니다.


배관, 배선, 그리고 스피커 설치 작업을 진행하는 데에 특별한 문제나 이상이 없음을 확인한 후, 설치 일정에 대한 조율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작업 진행

사무실 공간에 위치한 두 기둥을 중심으로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스피커 설치 위치에 대한 제안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스피커를 대각선 방향으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렸으나, 현장 방문 후 구조와 디자인을 고려해 기둥 주변에 스피커를 설치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이를 제안드렸습니다. 이때, 단순히 위치 변경을 강요하기보다는 변경된 위치에서의 시각적 모습과 소리의 분포를 미리 설명하고 이해를 도와, 실제 설치 전에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스피커 설치 시에는 배선이 최소한으로 노출되도록 위치를 선정하고, 짧은 거리이긴 하지만 배관을 사용해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배선 문제를 미리 예방했습니다. 앰프 위치 선정 역시 사용자와의 소통을 통해 사용하기 편리한 위치를 찾았으며, 앰프를 고정할 가구가 아직 도착하지 않아 앰프와 스피커선 사이에 여유를 두어 앰프의 이동성을 확보했습니다.


작업 완료 후에는 앰프 사용이 편리하도록 라벨을 붙이는 등의 주기작업을 마치고, 기본적인 작동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업 전 상태로 공간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철수했습니다.





작업 후기

JBL 제품의 특징대로, 이번에 설치한 스피커는 깔끔한 디자인과 우수한 소리의 질을 제공하며, 넓은 지향각 덕분에 공간 곳곳에 소리를 고르게 채워줍니다. 또한, 스피커의 디자인이 현장의 인테리어와 완벽하게 어우러져 해당 담당자께서 크게 만족하셨습니다.





사용된 상품

클릭시 해당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JBL CONTROL CRV



딘오디오 SR-350D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